맛집 탐방/울산

울산 삼산동 수타우동 맛집 아키라

페리아트 2024. 1. 10. 14:00
반응형

-가게 정보-

1. 이름: 아키라

2. 주소: 울산 남구 왕생로 62번 길 15-1

3. 영업시간:11:30~20:30

4. 브레이크 타임: 15:00~17:00(토, 일은 없음)

5. 전화번호: 052-267-0840

6. 휴무일: 매주 목요일

7. 주차장: 전용주차장 있음(4대 정도 가능)

수타 우동 전문점 아키라

 

이번에는 울산 삼산동에 있는 아키라에 방문을 했습니다.

아키라는 수타우동으로 유명하다고 해요. 수타로 만들게 되면 우동이 더욱 쫄깃하면서 맛있겠죠?

주차는 가게 앞에 이렇게 전용 주차장자리로 4대 정도 주차를 하실 수가 있게 되어있으며

사람이 너무 많이 몰려와서 그런지 이중주차까지 해놓은 상태였어요.

아키라 영업시간및 생활의 달인

 

아키라는 오전 11시 30분에 오픈하고 저녁 8시 30분을 마지막 주문으로 가게를 영업하고 있어요.

또한 브레이크 타임은 평일에만 적용하며 주말에는 브레이크 타임 없이 쭉 돌리시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제일 눈에 띄는 저것 바로바로

2014년 SBS 생활의 달인에 선정된 우동 집으로 매우 유명한 곳이에요.

아키라 가게내부

 

아키라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까 넓은 곳인데도 불구하고 만석이었어요.

여기는 정말 울산에서 엄청난 맛집이라서 늦게 오면 웨이팅이 걸리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됩니다.

아키라 대기자

 

저희도 늦게 온 것은 아닌데 벌써부터 대기자명단에 사람들이 엄청 온 게 보이네요.

만약 오셨을 때 만석이시다 하시면 가게 안으로 들어오시면 바로 보이시는 곳에 이렇게

대기자명단이 있으니까 바로 적고 기다리시면 될 것 같아요.

아키라 가게 내부

 

조금 기다리면서 주위를 살펴보면 인테리어가 깔끔한 게 제 취향이네요.

벽면에는 아키라 우동에 관한 자료들이 붙어 있는 것들을 보실 수가 있어요.

그만큼 우동에 진심이라는 것을 보실 수가 있답니다.

아키라 생활의 달인

 

그것 외에도 SBS에서 한 생활에 달인에 출현했을 때 당신 방송도 같이 나오고 있는 모습도 방영해주고 있어요.

아키라

 

다른 손님분들이 빠지고 난 다음에 자리아 앉으면 기본적인 것들은

테이블에 다 세팅되어 있기 때문에 가져다 쓰시면 됩니다.

아키라 메뉴판

테이블에는 메뉴판이 있는데 크기가 매우 크기 때문에 눈이 안 좋으신 분들도 바로 알아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는 우동을 먹으러 왔기 때문에 우동 쪽만 봤어요.

단품보다는 정식을 선호하기 때문에 친구와 전 각각 아키라우동정식붓가케우동정식을 주문했답니다.

아키라 메뉴판

 

메뉴판 뒤편에는 아키라 가게에 시그니처 메뉴들의 사진들이 모여있어요.

글만 보고 주문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사진을 보고 주문을 하는 게 더 좋은 것 같아요.

아키라

 

손님이 엄청 몰려와서 그런지 주방에서도 정신없이 움직이시는 모습이 보이시네요.

그리고 여기서 한번 면을 드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생면도 판매한다고 하니까

마음에 드신 분들은 사가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아키라 수타우동

 

주방 맨 끝방에는 저기 계시는 분이 수타로 우동을 만들고 계시는지 탕탕탕하는 큰소리가 들리네요.

과연 수타우동은 어떨까 정말 기대가 됐어요.

아키라우동정식

 

먼저 친구가 시킨 아키라우동정식이 나왔어요.

아키라우동정식에서는 참 다양하게 나오는데 튀김+샐러드+불고기+밥+스팸+연근+계란+단무지 등

정말 다양하게 많은 재료들을 써서 나오는 것을 보니까 뭔가 대접받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아키라우동

 

그리고 여기 보시는 아키라우동에서는 저희가 평소에 보는 텐카스(우동 건더기)가 없는 대신 가다랑이포를 넣었어요.

붓가케우동정식

 

다음으로는 제가 시킨 붓가케우동정식이 나왔어요.

정식으로 메뉴를 시키면 이렇게 똑같이 튀김+샐러드+불고기+밥+스팸+연근+계란+단무지 가 나오는 것 같아요.

붓가케우동

 

제가 시킨 붓가케우동은 일반우동처럼 국물이 있는 게 아니라 같이 나오는 쯔유를 부어서 먹는 음식 같아요.

쯔유를 넣기 전에 보시면 면발이 반들반들하고 쫄깃쫄깃해 보이는 게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였어요.

붓가케 우동에는 텐카스가 들어가 있으며 파와 함께 무를 간 것도 올라가 있네요.

붓가케우동

 

이렇게 쯔유를 넣고 잘 섞어서 비벼주면 맛있는 붓가케우동 완성!!!!

한입 드셔보시면 쯔유 특유의 짭조름한 맛과 함께 쫄깃쫄깃한 면발이 정말 최고로 맛있었어요.

면발이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것들 중에 제일 쫄깃한 게 역시 수타로 만든 것은 다르다고 생각하게 됐네요.

 

아키라 정식 메뉴들

 

다음으로 정식 메뉴들인데 위에는 가볍게 후레이크를 뿌리고 스팸과 함께 계란 그리고 연근을 올려서 마무리를 지었고

그 옆에는 남녀노소 다 좋아한다는 불고기가 한가득 들어있었어요.

계란은 저희 한국식으로 소금을 넣은 게 아니라 일본식처럼 달달한 맛이 나는 계란으로 맛있었어요.

그리고 불고기는 감칠맛이 터져 나오는 게 정말 좋았답니다.

아키라 정식 메뉴들

 

이제 튀김 2종류와 샐러드인데 사진은 너무 배가 고프다 보니까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새우튀김은 먼저 먹어서 안 보이네요.

튀김은 새우튀김+단호박튀김 이렇게 두 가지가 있으며

샐러드도 나오는데 완성도가 좋아요.

아키라 붓가케우동정식

 

쫄깃한 우동을 좋아하시는 분들한테 정말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정말 면발이 쫄깃쫄깃한 게 맛있고 그 외도 정식으로 주문을 하신다면 

매우 만족스러운 음식들이 나오기 때문에 만족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식사를 하고 갑니다

여러분들도 맛있는 식사 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울산 남구 수암시장 맛집 이조주문진 막국수

-가게 정보- 1. 이름: 이조주문진 막국수 2.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4동 865-7 3. 영업시간: 10:30~20:00(라스트오더: 19:30) 4. 전화번호: 052-268-1389 5. 주차장: 전용주차장 없음 가게 주변 주차 안녕하

qkrrjseh0420.tistory.com

 

 

울산 달동 맛집 옛날 손짜장!!!

-가게 정보- 1. 이름: 옛날 손짜장짬뽕만두 2.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652-7 3. 영업시간: 11:00~20:20 4. 휴무일: 매주 화요일 휴무 5. 주차장: 따로 주차장은 없음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울산 달동

qkrrjseh0420.tistory.com

 

반응형